리마케팅이란?
나를 따라다니는 리마케팅 광고
요즘 나를 따라다니는 무로의 이불상품 . 와이즈의 닥터피엘 샤워기가 내게는 잘 따라 다닙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면 위의 이불과 같이 나를 졸졸 따라다니는 광고가 유난히 많이 보입니다.
한 달 이상 따라다니는 광고는 정 들어 다음에 비슷한 상품을 구매한다면 이 상품을 사야겠다는 생각도 가끔 하지요.
오늘은 잃어버린 고객을 다시 찾아가는 리마케팅 리타게팅 광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는 쇼핑몰의 메인들은 각자 커스텀 되어 개개인의 성별 나이 성향에 따라 메인 페이지가 보이는 날이 멀어 보이지 않습니다.
메가 히트곡이라고 말할 수 있는 곡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Tell me, Gee, 벚꽃엔딩, 으르렁, 강남스타일 등등 이 조건에 맞는 곡 같은데... 확실히 90년대 2000년 초반에 비해 전 국민이 아는 국민가요는 점차 나오기 힘든 시대가 왔습니다.
드라마와 음악이 이미 각 세대별 성별 다양한 장르 스타일 재미와 흥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고
넷플릭스 멜론 유튜브 TV 등등을 원하는 것만을 편안한 채널을 통해 각자가 듣고 싶은 것과 보고 싶은 것만 볼 수 있습니다.
좋은 현상인지 나쁜 현상인지는 모르겠지만 전 국민이 천편일률적 이지 않다는 것은 좋은 변화인 듯합니다.
이젠 모든 것을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좋아하는 것만 듣고 사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조금은 시들해졌지만 핑크색 티셔츠를 입은 임영웅을 필두로 한 미스터 트롯의 인기는 10대 너희들의 음악이 음악의 전부가 아니라... 우리 세대에게도 우리의 음악이 있다. 세상에 외치고 표현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매우 좋은 모습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예전에 티브이 광고로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진행하여 브랜딩 하는 비용이 많이 소비되었다면 현재는 특정 사이트, 특정 페이지를 방문했을 경우에만 따라다니는 광고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정말 세상은 빠르게 변합니다. 변하지 않는 건 "영원한 것은 없다." 라는 사실뿐이겠지요.
뭐 사설이 길었는데 각설하고......
쉽게 접근 가능한 리마케팅이 가능한 광고 채널입니다.
페이스북페이지, 카카오모먼트, 구글애즈 채널 중
구글 애즈와 카카오모먼트에 대해서 리마케팅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기본 조건은 구글태그매니저, 각 채녈별 디스플레이와 키워드 광고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편리하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구글애즈
1. 구글애즈에서 잠재고객 생성 . ( 특정태그가 있는 잠재고객 생성 )
2. 태그매니져 Google Ads 리마케팅 전환 태그 작성 후 트리거 page url로 설정
3. 구글애즈 디스플레이 광고를 작성 후 1번의 잠재고객으로 세팅한다.
4. 리마케팅 모수가 100명이나 일정 수준 이상 광고 세팅 준비가 된다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작성하고 진행합니다.
카카오모먼트 리마케팅
1. 카카오픽셀에서 신규태그 발행 콘텐츠/상품조회 태그생성
2. 태그매니저 맞춤 html 태그 생성 후 트리거는 상품번호로 설정
3. 카카오모먼트에서 광고 세팅
4. 카카오픽셀에서 콘텐츠상품 조회 태그가 생성된 후 수집되는지 확인
페이스북 페이지 리마케팅
뭐 페이스북 이벤트를 생성하고 태그매니저에가서 블라블라~~~ 해야 하지만... 또 UTM 설정등등 해야할 일이 많으나... 귀차니즘으로 다음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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