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를 살펴보겠습니다.
애널리틱스의 기본 보고서를 이용하여 봐도 좋지만 더 많은 데이터를 보고 싶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이용하는 것이 맞춤 보고서입니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선택하는 것이 처음에는 복잡해 보이지만 이것저것 설정을 하다 보면 쉽게 필요한 데이터를 뽑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연령대별 사용자 세션 평균세션시간 결제완료 npay 거래수 거래금액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npay 와 전자상거래를 더한 가격이 보고서에 출력된다면 완벽하겠지만 우선 이 데이터를 이용하여 잠재고객 타겟시 이용해 볼까 합니다.
45-54 연령대의 사용자 30% 1위 결제완료 비율도 34% 1위 - 1차 타겟으로 설정 예정입니다.
35-44 연령대의 사용자 17% 3위이지만 전환율 1.38%, 평균 세션시간 2분 31초 1위로 인하여 주요 타겟으로 예의주시 할 예정입니다.
UTM 설정이 우선시되어야겠지만 조금 더 사용법이 익숙해진다면 캠페인별 연령별 소스/매체별 데이터를 자유자재로 뽑아볼 수 있는 날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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