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즈 전환 추적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구글 쇼핑 광고에서 스마트 쇼핑 광고를 진행하는데 전환율이 잘 나오지 않는 것 같아 목표를 새롭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존의 전환 목표는 애널리틱스에서 가져온 목표 (구매, npay버튼클릭) 입니다.
신규로 세팅한 전환 목표는 구글 애즈에서 새 전환 액션을 만들고 전환 라벨을 받아 태그매니져에서 태그를 추가하고 추적하였습니다.
목표로 설정한 값은 구매,napy버튼클릭,장바구니 3개를 새로운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아래는 전환 액션을 만드는 화면과 태그매너저의 태그 예제입니다.
애널리틱스 목표와 새 전환 추적 목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애널리틱스는 타 채널 유입의 전환을 잡아낼 수는 있지만 간접 전환 지원 전환에 대해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기에
전환 추적 목표를 구글애즈에서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담당자의 권유로 변경 작업을 하였습니다.
간접전환을 구글의 AI가 알면 더욱 스마트쇼핑의 효과는 좋아질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총 3개의 태그를 생성하였습니다.
( Npay 버튼, 구매완료, 장바구니 )
구글의 머신러닝은 새롭게 작업한 전환 추적을 바탕으로 열심히 일을 하여 원하는 광고 수익률을 올리기를 기대합니다.
구글의 머신러닝의 발전 속도와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바라보면서 점점 사람은 할 일이 줄어들고 있다는 사실을 ... 깨닫기 시작합니다. ㅠㅠ
항상 행복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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