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전환추적 설정 (Conversion action) with 태그매니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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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구글애즈 전환추적 설정 (Conversion action) with 태그매니져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즈 전환 추적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구글 쇼핑 광고에서 스마트 쇼핑 광고를 진행하는데 전환율이 잘 나오지 않는 것 같아 목표를 새롭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존의 전환 목표는 애널리틱스에서 가져온 목표 (구매, npay버튼클릭) 입니다.

신규로 세팅한 전환 목표는 구글 애즈에서 새 전환 액션을 만들고 전환 라벨을 받아 태그매니져에서 태그를 추가하고 추적하였습니다.

목표로 설정한 값은 구매,napy버튼클릭,장바구니 3개를 새로운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아래는 전환 액션을 만드는 화면과 태그매너저의 태그 예제입니다.

 

애즈전환액션

 

애즈화면에서 장바구니 전환액션 추가 , 조회후 전환 추적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애널리틱스 목표와 새 전환 추적 목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애널리틱스는 타 채널 유입의 전환을 잡아낼 수는 있지만 간접 전환 지원 전환에 대해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기에

전환 추적 목표를 구글애즈에서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담당자의 권유로 변경 작업을 하였습니다.

간접전환을 구글의 AI가 알면 더욱 스마트쇼핑의 효과는 좋아질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총 3개의 태그를 생성하였습니다.

( Npay 버튼, 구매완료, 장바구니 )

추가한 태그

 

전환추적 Npay Tag

 

구매완료 tag

 

태그매니저의 장바구니 태그

구글의 머신러닝은 새롭게 작업한 전환 추적을 바탕으로 열심히 일을 하여 원하는 광고 수익률을 올리기를 기대합니다.

구글의 머신러닝의 발전 속도와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바라보면서 점점 사람은 할 일이 줄어들고 있다는 사실을 ... 깨닫기 시작합니다. ㅠㅠ

항상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