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쇼핑몰의 행사를 지칭하는 이름은 몰별 다릅니다.
또 시간의 흐름에 따라 몰 개편과 함께 효율이 높지 않은 프로모션은 생을 마감합니다.
2021/07/16 기준 티몬의 행사구좌들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안 방법은 첨부파일 특가요청 양식에 기재하여 각 담당에게 제안하면 3~4일 이내에 결과를 받아보게 됩니다.
회신이 없으면 대부분 선택이 안 되었다 생각하면 됩니다.
특가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박리다매 상품이어야 합니다. 이름 그대로 마진은 포기하고 많은 판매수량....
준비를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특가 선정되어 행사 진행시 박리는 취했지만 다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결과도 왕왕 경험합니다.
높은 트랙픽이 발생하면서 수익과 매출 2마리 토끼를 충족하는 조건을 만드는 것은 어려운 미션입니다.
절대적이지 않지만 효율순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공유타임>10분어택>>필수특가=블랙딜>타임어택=1212타임>나머지
1. 상시 진행되는 구좌 6개
티몬의 특가 구좌
무료배송 필수 최저가 기준
1) 타사 배송비유무, 쿠폰유무 관계없이 동일상품/동일구성 네이버 최저가보다 저렴
- 예시: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200ml 24팩'
네이버 최저가: 9,000원/배송비 2500원 (자체몰 쿠폰 10% 적용되어 10,000원 > 9,000원)
티몬제안가: 11,500원/무료배송 (X). 8,900원/무료배송
2) 5천원 미만 상품에 한해 타사 최저가/유료배송 가격보다 1,000원 더 비싼가격까지는 허용 (권장사항 아님)
- 예시: 타사 2,500원/유료배송인 경우, 티몬가 3,500원/무료배송까지는 특가로 인정
3) 묶음(1박스, 20개..)상품의 경우 동일묶음 기준으로 최저가 비교
2. 시즌에 따라 진행하는 기획전 (7월기준)
프로모션명 ( 여름장마 / 복날몸보신 / 썸머플렉스 )
비균일가 가능
수수료 6~8%
진입장벽 낮음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O (검색엔진최적화) metatag, img alt 검색봇의 시선에서 바라본 상세 설명서 (0) | 2021.09.22 |
---|---|
애널리틱스 풀리퍼럴(Referrer) 설정 방법 (0) | 2021.08.26 |
애널리틱스 맞춤보고서 연령별 전환 보기 (0) | 2021.06.14 |
카카오 싱크란? (카페24 연동 설정 방법 매뉴얼) (0) | 2021.05.19 |
구글애즈 전환추적 설정 (Conversion action) with 태그매니져 (2) | 2021.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