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은 타겟이 중요합니다.
어디서 어떠한 키워드와 캠페인으로 유입되어 무엇을 하고 이탈하였는지? 전환목표는 달성했는지 항상 추적을 합니다.
고객의 세분화된 세그먼트를 제공하는 구글 애즈에서
차박매트리스 광고에 대해서 잠재 고객 생성 위주로 이야기해 봅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강력한 인풋으로 브랜딩을 하는 대표 마케팅 채널 TV 광고 네이버 배너 광고 등이 있지만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비용 때문에 이용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광고비용으로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딱 필요한 고객에게
노출하는 잠재 고객 설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구글 애즈에서 세분화된 맞춤잠재고객을 설정한 후
디스커버리 광고를 진행할 예정인데 광고 결과도 괜찮다면 공유해 보겠습니다.
목표 광고 상품 : 더베딩샵 차박매트리스 SUV 차량용 매트
https://thebeddingshop.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60
이렇게 5초면 딱 설치가 가능하고 평탄화 작업이 필요 없는 차박매트입니다.
https://thebeddingshop.cafe24.com/shop/ND/detail/THA176/003.gif
1. 구글 앱스토어에서 차박으로과 캠핑 등 관련된 키워드로 잠재 고객이 비슷한 쇼핑몰과 앱을 찾습니다.
캠박이라는 앱을 찾았으니 업체를 검색을 해봅니다.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쇼핑몰 이네요
2. 캠박의 사이트 url을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 실적을 확인합니다.
키워드 차박 + 차박매트 + 캠박URL을 넣어 키워드 실행을 합니다. 차박매트가 검색량이 보이네요.
3. 키워드 실적 결과를 확인 후 잠재고객관리자에서 맞춤 세그먼트를 생성합니다.
자...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생성한 잠재 고객으로 구글 애즈에서 원하는 디스커버리나 검색광고등 원하는 캠페인을 생성하면 됩니다.
기존 동영상인피드광고에 잠재고객을 추가했습니다.
일 예산이 작은 귀여운 캠페인이지만 노출과 조회수가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잠재고객의 노출과 조회수의 변화가 있는지 이제 기다려보면 됩니다.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스 "모음전 상품 대응 정책 확대 적용" 안내 공지 (0) | 2022.03.19 |
---|---|
와디즈 펀딩 광고보고서를 보면서 마케팅 용어 정리 (0) | 2022.02.07 |
SEO (검색엔진최적화) metatag, img alt 검색봇의 시선에서 바라본 상세 설명서 (0) | 2021.09.22 |
애널리틱스 풀리퍼럴(Referrer) 설정 방법 (0) | 2021.08.26 |
쇼핑몰 티몬 프로모션 종류와 가이드 (2021/07 기준) (0) | 2021.07.28 |